-대학생(대학졸업생)으로서의 졸업생으로서의 입시를 생각하면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?
대학교이름에 너무 연연하지말고 자신의 재능을 최대화시키는데에 집중해서 입시장소에서도 자신의 것을 다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
- 입시를 하면서 힘들었던 것
부족한 부분이 많아 고쳐지지않는 것만 같아 혼자 힘들어 했었습니다.
- 다시 입시를 한다면?
다시 입시를 한다면 하나하나 부족한 부분을 꾸준하게 연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고 무엇보다도 가장 기본적인 것이 틈이 되지않도록 할 것 입니다.
- 입시 준비는 이렇게 해라.
학원에 있는 친구들은 선의의 경쟁자이듯이 서로에게 배울게 많으니 너무 경계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.
-몽인은 어떤 곳인가?
학생들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분위기덕분에 재밌게 배울 수 있었던 곳입니다.
-선생님과과 수업을 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?
신뢰성.
선생님들을 믿고 따라가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바껴있고 깨닫고 있었습니다. 그래서 서로간의 믿음이 중요하다는걸 다시 느꼈습니다.
-연극영화 입시에 있어서 자신의의 취약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?
발성.
콧소리가 심해서 발성에 신경쓰지않으면 소리가 많이 날카롭고 얇아서 어딜가든 많은 지적을 받았던 부분이었습니다.
-앞으로 학생들에게 어떤한 교육또는 수업을 진행되었으면 좋겠는가?
학생들이 연기를 배우면서 힘들고 지치는 것 보다는 재밌고 흥미를 가질 수 있었스면 좋겠습니다. 요즘 연극놀이를 통해 진행되는 수업도 많은데 그런 방법을 이용하면서 입시에 스트레스가 놀이를 통해 조금은 해소될 수 있는 수업방식이 있으면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.
-좋은 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?(3가지)
자연스러운 연기력
좋은 발성과 목소리
자신만의 특기
-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?
인성.
-좋은 입시 결과를 위해서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?
자신들이 가고싶어하는 대학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하루 빨리 자신을 좋은 배우로 만들어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-선호하는 학생 스타일이 있다면?
같이 으쌰해서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가려는 학생.
-입시 후 대학을 다니면서 느끼는 학원에 대한 생각이나 의견
예비입시때는 입시에 대한 준비도 좋지만 기초적인 연기훈련이 중심이되서 배웠으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합니다.
-나의 발전을 위해서 몽인은?
지금처럼 꾸준히 학생들을 한명한명 신경써주고 관심있게 지도해주시면 저또한 그런 스승에게 배웠구나하는 자부심에 더 뿌듯해할 것 입니다.